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코스
안녕하세요.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에 대한 내용을 소개해드릴까 하는데요.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곳이고, 좋은 기억이 많아서 많은 분들에게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천천히 읽어보시고, 여행가실 때 도움되시길 바랍니다.
충북 단양에 아직 가보지 못하신 분이라면 올해는 필히 가족들과 여행 방향을 세워보시는게 어떨까? 국내에도 정말 좋은 여행지가 많으니 오늘 글을 보고 참고하시면 좋을듯 같다고 합니다 내원가기전에 관광지도 청원해서 여행계획 짜는것 잊지마시구요
이러한 포스팅을 통해 명확하게 터득한 후 재미있는 주말 휴가 보내시길 바랍하더라고요 지금부터 단양 가볼만한곳에 대한 포스팅을 해보도록 합시다.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1. 사인암(충북 단양군 대강면 사인암2길 42)
맑은 운계천을 따라 명명된 운선구곡 중 제7곡! 단양 사인암. 푸르고 영롱한 옥빛 여울이 수백 척의 기암절벽을 안고 휘도 는 곳. 굉장히한 절경을 간직한 그 덕에 운선구곡(雲仙九曲)이라고 하는 이름을 얻은 그곳에 사인암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조선 성종 때 단양군수로 재임한 임재광 선생은 단양 출신인 고려말 대학장 역동 우탁 서생이 사인 벼슬로 재직할 당시 이곳에서 뿌리박았다 해서 사인암이라 하소환하는 이름을 지어 붙였다고 합니다. 마치 해금강을 연상케 하는 사인암의 풍광은 그 어찌 탁월한 예술가가 그와 같은 솜씨를 부릴 수 있을까 싶을 할 정도로 시선을 압도 하고요
2. 다리안관광지(충북 단양군 단양읍 소백산등산길 12)
다리안 계곡 주변거리에 관광지가 있는데 경치가 좋은 곳이며 한산한 분위기를 즐길 수 있어요. 게다가 느긋하게 캠핑을 구경하므로 만족하는데요 이곳에는 돔 하우스나 캠핑장 시설 등이 마련되어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보통과 다르게 다르게 애들이 충족할 수 있는 그물 놀이터가 인기가 좋으며 인근에 단양의 다른 관광지도 많이 있어서 도무지 여기에 자리를 잡는 사람들도 많다고 해서요합니다 아래에서 설명드릴 온달관광지, 고수동굴 등이 있는데 이들 또한 단양의 필수 여행지라는 말이 가득합니다.
3. 단양강 잔도(충북 단양군 적성면 애곡리)
다섯번째는 단양강 잔도입니다. 위치는 단양군 적성면 애곡리 산 18-15이라고 합니다. 단양강 잔도는 산책로 데크길이 잘 조성되어 있는 곳으로 내방하게 된다면 이곳 강을 보면서 여유롭게 산책할 수 있고요. 위에서 알려드렸던 스카이워크를 기준으로 상진대교까지 1.2km 구간을 연결해주는 곳이 단양강 잔도이예요.
이곳 구간 중 중간에 투명 유리로 제작되어 있는 구간이 있다고 합니다. 이 구간을 지날때가 다소 무섭긴 하지만 바로 아래 멋진 풍경을 볼 수 있어요. 게다가, 밤이면 가지각색의 조명 불빛이 들어오는 곳이어서 현지인들도 야경 보기 위해 수시로 들르는 곳이예요. 비록 단양에서 1박 이상 하게 되었다면 이곳은 저녁에 와보시기 희망 해요
4. 구인사(충북 단양군 영춘면 구인사길 73)
단양 구인사는 인스타를 빛낸 올해의 여행지 총결산에서 좋다고해요를 가장 많이 받은 여행지 1위라고하고요. 1945년 건축된 단양 구인사는 전국 140개의 절을 관장하고 있는 총본산으로, 1만여 명이 취사 가능한 현대식 시설과 국내 최대 규모의 대법당과 법어비를 내세우는 대한불교 천태종의 총본산이라고하더라고요.
소백산 기슭 아래 길게 전개된 단양 구인사는 자연 경관이 아주 아름다워 북벽, 온달관광지, 보발재 등 주위 관광명소와 차곡히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바로 앞년도 불자와 여행객 등 30만 명이 다녀갔다고하더라고요. 1위의 비결로는 인생맛집 절 앞 산채식당, 눈 오면 더 이쁜 곳 등 댓글들이 눈에 띄며, 높은 인기를 실감케 했어요.
5. 수양개 빛터널(충북 단양군 적성면 애곡리 135)
네 번째는 수양개 빛 터널입니다. 위치는 단양군 적성면 수양개유적로 390이예요. 수양개빛터널 운영 시간은 매일 오후 4시부터 저녁 9시까지이예요.
내부 포괄되려면 입장료를 내고 들어가야 하고요. 성인 입장료는 9000원이고요. 참고로 4세 미만의 아이들은 무상으로 입장할 수 있기에 증거 서류만 잘 챙겨서 내원하시기 기도하더라고요. 수양개 빛터널은 야간 운영을 하는 곳으로 내부 들어가면 led 영상 및 전등이 이곳저것에 전시되어 있고요. 6개의 테마로 다채롭게 형성되어 있으니 저녁에 번화한 불빛쇼 보러 내방해보기 바래요
6. 충주호(충북 충주시 동량면 사기리)
충주호는 단양 근처이에 위치하고 있는 대규모 인공 호수이예요. 호수는 아름다운 산으로 둘러싸여 있으며 보트 타기, 낚시, 피크닉을 즐기기에 인기가 높은 장소이고요. 방문객들은 보트와 카약을 빌려 호수를 탐험한 경우 혹은그렇지 아니하면아니라면 단순히 휴식을 취하고 멋진 경치를 만끽할 수 있습니다. 자신이 예약한 배가 2층인지 3층인지 확인하고 매표소에 틀림없이 확인 후 입선하세요.
평일 휴가라 왕복선 1시간 35분짜리로 입선했어요. 마지막 배라 복귀할 때 3층 전세 내듯이 텅텅 비어서 조용히 바람맞으며 왔고 2층 1층에 에어컨 바람이 잘 나와 느긋이 쉬면서 오셔도 괜찮습니다. 충주호에는 충주댐 본 댐의 충주나루, 월악산 비경 아래의 월악나루, 청풍문화재단지 인근의 청풍나루, 단양팔경의 구담봉, 옥순봉이 있는 장회나루, 단양읍의 단양나루 등 총 5개의 유람선 선착장이 설치되어 있어 충주호 관광선을 이용하여 호반의 정취를 즐길도록 하였어요.
충주댐 나루에서 장회나루까지의 뱃길은 대략 1시간 30여 분이 조르는 장거리 코스이며, 매우나게 아름다운 선상 관광의 정수를 깨닫을 수 있는 매력적인 관광 코스이예요. 충주호와 월악산 영봉이 한 차례에 들어오는 월악나루 주위의 풍경뿐만아니라, 청풍나루~장회나루 구간에 있는 기암절벽의 암봉들과 자연히 단양팔경(구담봉, 옥순봉) 선상 관광은 충주호 뱃길 여행 중 최고 두드러진 곳이라 할 수 있어요.
7. 천동동굴(충북 단양군 단양읍 천동리 산 17-1)
약 4억 5천만 년 전에 형성된 470m의 동굴에는 작은 석순이 있고 무척 섬세하며 갖가지 종유석과 석순 및 기둥이 있다고 해요. 그리고 계류 수위보다 약 50m 높기 때문에 지하수 침투량이 적어 천장에서 감소시키는 물의 양도 적어요. 이 때문에 천동동굴은 1977년 12월 6일 충청북도 기념물로 지정된 천동리 마을 뒤편 산자락에 자리한 천연 석회동굴이라고 합니다. 또한 이는 1977년 2월 마을 사람들에 의해 발견된 동굴이라고 합니다.
8. 방곡도깨비마을(충북 단양군 대강면 선암계곡로 148)
단양 방곡도깨비마을은 단양군 대강면 방곡리에 있는 도예체험 마을이라고 합니다. 도깨비마을은 단양에서 필히 가봐야 할 곳으로 도예체험은 물론 농가체험, 모닥불체험, 산책체험 등을 할 수 있고요. 도깨비마을은 소백산국립공원 자락에 위치하여 수리산과 황정산의 절경을 관광할가능한 곳이예요. 도깨비마을은 단양 팔경 중 일종인고 하는사인암과 장회유람선과 가까워 동선을 잘 짜서 한꺼번에 확인할 수 있어요. 단양 방곡도깨비마을은 가족여행의 즐거움과 힐링을 거기에다함께해서 누릴 수 있는 곳이라고 합니다.
9. 만천하 스카이 워크(충북 단양군 적성면 애곡리 산 1-27)
만천하스카이워크 는 수양개 선사유적지로 이름 난 적성면 애곡리 일대에 위치하고으며 만학천봉전망대와 짚와이어 등 레포츠 시설을 준비하고 있고요.
만학천봉전망대는 원형으로 성립되어져 소백산과 금수산, 월악산 등 백두대간 명산들을 동서남북 사면으로 관광할 수 있다하며, 남한강 수면 위 80m 높이에 전망대 맞은편 남한강을 향해 삼지창 모양으로 삐져나와 있는 하늘길에 올라서면 남한강의 절경이 한눈에 들어오며 구름 위를 걷는 것처럼 아찔함을 체험할볼 수 있어요.
전망대 밑에는 줄을 타고 산을 미끄러지듯 활강하는 ‘짚와이어’시설이 있고요. 아름다운 풍광으로 이름난 금수산 지맥과 남한강 호반을 배경으로 만학천봉 출발지에서 활강하듯 980m 구간을 내려가도록 코스가 가꾸어져 있으며, 스피드와 스릴이것만밖에도 사계절 서로 다른 천혜의 비경을 충족할 수 있습니다.
10. 온달 관광지(충북 단양군 영춘면 온달로 23)
단양에서 영춘면까지의 거리는 남한강을 끼고 가다 보면 강가의 절벽이 시야를 가릴 정도로 아름다운 드라이브 코스이라고 합니다. 영춘면 입구에서 금사로 방침을 틀자 번성한 온달관광지 입구에서 거대한 기와의 물결이 일었어요. 온달산성과 온달동굴 등의 명소가 압축된 곳으로 고구려 대장 온달과 평강공주의 전설을 주제로 한 온달전시관이 있다고 합니다.
보통과 다르게 다르게 차별있게 탁 트인 외관을 내세우는 드라마 세트는 들어오자마자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또한 천연기념물 제261호인 온달동굴도 있어서 동굴 안의 신비로운 자연경관을 관광할 수 있어요. 온달관광지는 드라마 '대장금’과 '태왕사신기’의 촬영지로도 이름 난 곳입니다.
지금까지 단양 가볼만한곳에 대해서 살펴봤는데요. 혹시 계획을 짜고 계시다면 꼭 한벙 다녀와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4.01.06 - [분류 전체보기] - 네이버 부동산 매물 시세 조회 방법
2024.01.06 - [분류 전체보기] - 다음 금융 증권시세 바로가기_674_01